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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or Priority & Dormancy(휴면)Unreal Engine 2024. 4. 20. 22:03
Actor Priority
클라이언트에 보내는 대역폭(NetBandwidth)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클라이언트에 보낼 액터 중 우선권이 높은 액터의 데이터를 우선 전달하도록 설계함
마지막으로 패킷을 보낸 후의 경과 시간과 최초 우선권 값을 곱해 최종 우선권 값을 생성함
네트워크가 포화(Saturation)될 때까지 우선권에 따라 정렬된 순서대로 리플리케이션을 수행하며, 포화 시 해당 액터는 다음 서버 틱로 넘김
AActor의 GetNetPriority()에 로직이 구현되어 있음.
네트워크 부하를 막는 방법
Actor Dormancy
액터가 휴면 상태라면 연관성이 있더라도 액터 리플리케이션을 수행하지 않음
FlushNetDormancy() 함수를 통해 액터를 깨울 수 있음
조건식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
사용 예제
DOREPLIFETIME_CONDITION(AABFountain, ServerLightColor, COND_InitialOn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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