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tor Replication's RelevancyUnreal Engine 2024. 4. 20. 21:06
연관성이란, 서버의 관점에서 현재 액터가 클라이언트의 커넥션에 관련된 액터인지 확인하는 작업
언리얼 엔진의 액터 연관성 및 우선권
액터 연관성 및 우선권 관련 정보입니다.
dev.epicgames.com
뷰어: 클라이언트의 커넥션을 담당하는 플레이어 컨트롤러
뷰 타겟: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빙의한 폰
가해자: 나에게 대미지를 가한 액터
오너: 액터를 소유하는 액터. 즉, 최상단의 소유 액터
NetUseOwnerRelevancy 부연설명: 시야에 안 보이는 장치가 있고, 이 장치에 부착된 무기의 경우, 무기를 소유하고 있는 장치에 대해 연관성을 판별함
NetCullDistanceSquared: 기본값이 2억 2500만 제곱 미터로 설정되어 있음
IsRelevantFor() 함수로 연관성을 확인할 수 있음
아래 코드를 서버에서 실행하면 해당 액터의 오너를 설정할 수 있음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시, 클라이언트의 액터는 프록시에 불과하므로 의미 없는 코드가 됨)
SetOwner(GetWorld()->GetFirstPlayerController());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or Replication Flow in Low Level (0) 2024.04.20 Actor Priority & Dormancy(휴면) (0) 2024.04.20 Actor Replication Frequency & Interpolation (0) 2024.04.20 Unreal Insight (0) 2024.04.20 1초마다 실행하는 함수 (0) 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