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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or ReplicationUnreal Engine 2024. 4. 18. 00:30
Replication
-> 특정 플레이어에 속한 액터의 정보를 네트워크 내 다른 플레이어에게 복제하는 작업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에서는 대부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달함
리플리케이션의 방법
1. Property Replication
2. RPC(Remote Procedure Call)
네트워크 데이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변경 사항을 보내기보다는 변경을 유발한 속성 값을 전달함
3 부연 설명 - AActor 클래스의 GetLifetimeReplicatedProps 함수를 오버라이드하고, 해당 함수 안에 DOREPLIFETIME 매크로로 리플리케이트할 속성을 지정함
예시 코드
virtual void GetLifetimeReplicatedProps(TArray<FLifetimeProperty>& OutLifetimeProps) const override; void AABFountain::GetLifetimeReplicatedProps(TArray<FLifetimeProperty>& OutLifetimeProps) const { Super::GetLifetimeReplicatedProps(OutLifetimeProps); DOREPLIFETIME(AABFountain, ServerRotationYaw); }
리플리케이션 콜백 함수 호출
C++의 ReplicatedUsing과 Blueprint의 RepNotify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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