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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 8장 - 이미지 텍스처링 -Computer Graphics 2024. 5. 4. 00:38
Texture Coordinates
Scan Line을 따라 보간을 수행함
texture(2D { s, t } 공간)를 보간해서 fragment(3D 공간)에 씌워야 함
texture는 [0, 1] 범위에 (s, t)로 정규화되어 있음
Surface Parameterization
정점마다 (s, t)를 할당하는 방법
Texture Filtering (magnification & minification 확대와 축소)
확대의 경우, texel보다 fragment(pixel)가 많다
축소의 경우, texel보다 fragment(pixel)가 적다
Filtering for Magnification
1. Nearest point sampling (부작용 - 모자이크(계단) 현상)
2. Bilinear interpolation
Filtering for Minification
footprint의 크기가 m*m일 때, level(log₂m)로 이동함 (정수가 아닐 경우 가까운 곳, 혹은 bilinear interpolation)
s축, t축을 따라 보간 + 피라미드의 중심축을 따라 보간
-> 세 단계를 따라 했으므로 trilinear interpo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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