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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그래픽스 1장 - 서론 -Computer Graphics 2024. 4. 26. 00:52
고려대학교 한정현 교수님의 컴퓨터그래픽스 강의 영상을 보고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vz0XPSRbx4&list=PLYEC1V9tJOl03WLDoUEKbiYW_Xt4W6LTl&index=1
3차원으로 표현된 물체를 입력으로 받아서 2차원 영상을 출력하는 작업
모델링
- 모델: 컴퓨터가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형태로 표현한 물체
- 대개 폴리곤(다각형) 메시와 / 텍스처로 이루어져 있음
리깅
-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뼈로 구성이 된 골격을 사용해야 함
- 골격을 메시 안에 집어넣고, 상관관계를 잘 지정해 주는 작업을 리깅이라고 함
애니메이션
- 리깅을 이용해 움직임을 만들 수 있음
렌더링
- 3차원 영상으로부터 2차원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
- 라이팅과 텍스처가 중요한 요소임
포스트 프로세싱
- 후처리를 통해 더 사실적으로 만들어냄
- 예를 들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에 motion blur를 적용함
Game program (real application) game engine (Unreal Engine, Unity, etc...) graphics API (OpenGL, Direct3D, etc...) GPU 'Computer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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