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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 3장 - 모델링 -Computer Graphics 2024. 4. 26. 17:48
고려대학교 한정현 교수님의 컴퓨터그래픽스 강의 영상을 보고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vz0XPSRbx4&list=PLYEC1V9tJOl03WLDoUEKbiYW_Xt4W6LTl&index=1
모델링
메시의 정점을 샘플링한 것이 폴리곤 메시이며 대부분 삼각형 메시를 씀
정점 개수의 두 배만큼 삼각형 개수가 있음
정점의 개수를 해상도(resolution) 혹은 LOD(level of detail)로 표현함
폴리곤 메시를 표현하는 일반적인 형태 - Indexed Representation -
Surface Normals = 법선
counter-clockwise(CCW, 반시계 방향)으로 정렬해야 법선 벡터가 바깥을 향함
정점이 없을 때 여러 점의 평균을 구하면 법선 벡터를 구할 수 있음
.obj 파일의 형
정점 v: vertex (x, y, z)
정점 벡터 vn: vertex normal (x, y, z)
면 f: face (각 꼭짓점의 정보 v//vn)
48개의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음 -> 144개의 index array를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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